불의 숨길 아트 프로젝트

※ 본 세계유산축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단계별 상황에 따라 변경 및 취소 될 수 있습니다.

불의 숨길 아트프로젝트는 <불의 기억 - 자연, 인간, 생명의길>이란 주제로 거문오름용암동굴계, 한라산, 성산일출봉의 가치를 예술적 감성으로 담아 탐방객에게 전달하기 위한 특별한 야외조각전시 입니다.

워킹투어 2, 3, 4 구간이 전시공간으로 이루어지며, '불의 숨길'을 걸으며 거문오름의 신화와 전설 그리고 용암의 불이 바다로 흘러가면서 협곡과 동굴을 만들었던 흔적을 보여주고, 예술작품을 통해 세계자연유산으로서의 가치를 함께 나누며 코로나 시대에 인간의 문명을 반성하고 새롭게 사유해보는 전시입니다.

전시 작가 

작가의 작업/작품은 자연의 공간에 스며들 듯 어울릴 수 있어야 하며 무엇보다도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이 전시는 예술을 통해 세계자연유산으로서의 가치를 함께 나누고 이 코로나 시대에 인간의 문명을 반성하고 새롭게 사유해보고자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강술생/김미숙(팀), 김가빈, 김보경, 박봉기, 박종호, 박지현, 배성미, 양형석, 윤성지, 윤희수,

이문호, 임승균/송지은(팀), 임승천, 이응우, 전희경, 정지연, 조세진, 최용선, 함현영, 홍지희(가나다 순)

※ 전시작가 프로필 및 전시작품은 추후 안내 예정

<2020 세계유산축전 불의 숨길 아트프로젝트 불의 기억 전시작품>

※ 본 세계유산축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단계별 상황에 따라 변경 및 취소 될 수 있습니다.